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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 인터넷발급

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

 

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최대한 쉽고 빠르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.

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

굉장히 많은 분들께서 필요한 경우로 해당 서류가 그만큼 중요하단걸 알 수 있는데,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을 받아 활용 할 경우 보통 해당 영수증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이해를 못하는 분들이 꾀 있는 것 같습니다. 그렇다면,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에 대한 내용으로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


목차

1.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 인터넷발급


 

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 인터넷발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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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천징수란 정부로부터 개인이 주식으로 배당소득이나 이자소득, 노동에 근로소득과 연금에 연금소득으로 수익을 발생되었다면, 해당 소득의 일부를 세금으로 떼어가는 행위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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즉, 수익을 발생시킨 방법에 따라서 영수증의 종류 또한 너무나도 다양한데, 보통은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과 기타소득 원천징수영수증,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, 퇴직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등으로 존재한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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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중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월급을 받고 일을 하는 근로자라면 근로소득 원천징수 세율인 3.3%라는 세금을 따로 빼고 받게되는 금액을 명시하는 영수증을 뜻 한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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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활용해 회사로부터 인건비 신고를 통해 세금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, 정부에서 원천징수한 금액을 빼고 난 나머지의 소득에 개해서 소득증빙도 할 수 있습니다.

이를 쉽게 알아보자면,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가 만들어낸 소득에 비례시켜 세금을 걷어갔다라는 의미로 원천징수했다라는 사실을 증빙하는 서류라고 정리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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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보통 직장인들이 연말정산 혹은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하기에 소득 증빙을 행할 때 사용하는 용도로 활용이 되는데, 이 때 원천징수되어진 소득세나 실제 소득을 서로 비교하여 정산ㄴ을 할 때 사용되는 서류가 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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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정산이 되어진 금액을 통해서 소득을 계산하고, 연말정산이 끝이난 뒤 납부를 했던 세금을 다시 환급받아볼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. 예를 들어보자면, 현 직장에서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할 경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새로운 직장에 제출함으로써 과거의 월급과 동일하거나 높게 월급을 협상할 수 있는 증명서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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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다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은행 등으로 금융기관 등에 거래를 하는 것에 있어 개인의 신용을 평가해주는 기준이 되기도하고, 여러분야에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자주 발급을 하게 되는 서류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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